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aptain America : The Winter Soldier
    Movie Achive 2014. 4. 8. 11:10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 2탄.
    뭐라고 말해야 할까.

    사실 블랙 위도우가 안 나왔으면 안 봤을거라고?
    보긴 봤을거다. 

    사실 마블에서 밀고 있는 캐릭터(단독 샷을 받고 있는 캐릭터) 중에서 캡틴 아메리카가 가장 밋밋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무지막지한 헐크나 독특한 성격을 가진 아이언맨, 신이라는 토르와 비교해서 밋밋함의 극치이다.

    하지만 내면적인 부분을 이야기 하자면, 캡틴 아메리카만큼 매력적인 캐릭터도 없다. 영웅으로 탄생하는 부분부터 앞서 말한 헐크, 아이언맨, 토르와는 궤가 다르다. (셋은 사고, 사고, 출생으로 탄생)

    캡틴 아메리카라는 캐릭터는 뭣도 아닌 존재에서 오로지 충성심과 자기 희생을 통해 영웅이 된다. 바로 여기에서 관객들이 고결함을 느끼게 만든다. 충성심과 자기 희생이니까.

    캐릭터의 탄생 뿐만 아니라 능력도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 특별한 스킬이나 무기가 없기에 화려함이 부족한 캐릭터이다. 기껏해야 엄청 튼튼한 방패 하나 뿐이지 않은가? (물론 헐크는 근육질 몸과 팬츠 뿐이지만...)

    그렇기에 오히려 캡틴 아메리카가 단독샷을 받는 영화의 스토리는 탄탄한 편이다. 약간은 부족한 캐릭터에 대한 느낌을 스토리로 살려주고 있다.

    물론 히어로 물에서의 스토리는 명작이나 대작들과 비교했을 때는 부족하다고 느껴지겠지만 말이다. 다른 히어로 물에 비해서는 굉장히 탄탄한 스토리라고 생각된다. 

    3/5

    'Movie Ach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ancanieves  (0) 2014.05.06
    August : Osage County  (0) 2014.05.06
    The Face of Love  (0) 2014.04.18
    The Grand Budapest Hotel  (0) 2014.03.28
    La vie d'adele : Blue is the warmest color  (0) 2014.02.20
Designed by Tistory.